본문 바로가기
생생음식라이프

다이어트밥만들기

by 생활똑순이 2021. 1. 27.

는맛이 꼬득꼬득 곤약밥 아주 쉽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다이어터들을 위해 곤약밥을 한번 지어보겠습니다.


곤약이 칼로리가 정말정말 작은건 여러분들도 아시죠?

곤약의 특유 냄새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식초를 이용해서 쉽게 제거할 수 있어요

너무 간단하고 쉬운 밥짓기라서 여러분들에게 사진으로 쉽게 보여드릴게요

저는 미리 밥을 지어놓고 

냉동실에 소분해서 넣어두고 먹을 때마다 전자레인지에 3분정도돌려먹어요


그리고 제가 밥을 짓는 밥의 찰기정도는 좀 질어요

진밥싫어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택하지 마세요.

저는 진밥이 쫀듯하고 식감도 좋아서 이렇게 만들어 먹거든요.


흰쌀밥만 하셔도 되고 저처럼 검은쌀을 추가해서 넣으셔도되요

비율은 1:5 비율이예요

검은쌀은 너무 많이 넣지마세요. 사진으로 보는것만큼 넣으면 좀 써요

아주아주 소량만 넣으세요.

한주먹 안되게끔


쌀은 미리 씻어두세요

쌀은 여러분 5~6번씻을 필요 없어요. 요새 시중에 파는 쌀들의 경우 이미 도정이 깨끗이 되어 출시되기 때문에 한 3번정도만 슬렁슬렁 씻어주면 됩니다.

너무 무리하게 박박 쌀을 씻으시면 쌀눈이 다 벗겨져나가요

그럼 아~ 밥 맛있다 ! 요런 느낌이 없어지고 

쌀눈이 떨어져나가서 단맛이 없어진답니다. 

가뜩이나 곤약의 비율의 월등히 높은데, 쌀눈까지 없어지면 밥이 맛이 없어지니까. 슬렁슬렁 씻으세요


보이세요? 500g 다 해도 60kcal....

대박쓰

너무 너무 착하잖아요 이아이

그리고 곤약이 500kg인데 1400원이였나, 저는 마트 세일로 1개당 천원하길래 5개 쟁여놨어요

밥 지을때마다 500g 다 넣거든요.

그래서 질어지나봐요 밥이, 근데 저는 이 스타일이 좋아서요.

그리고 나서는 저 사각형 곤약을 큰 그릇에 넣고 물을 담아서 식초를 3방울정도 떨어트려보세요.

그리고 한 5분정도 기다리시면 곤약 특유의 냄새를 제거하시고 밥을 지을 수 있어요.

여러분들도 한번 드셔보세요.



사각형을 길게 4등분, 총총총총 썰어보세요.


믹서기에 한꺼번에 다 넣지 마세요.

그럼 너무으개지니까 저는 4번정도 소분해서 갈아요

연속으로 갈지 마시고 순간적으로 해서 갈아주시면 고득고득한 식감이 곤약밥을

느끼실 수 있어요

식감이 일품이예요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그래도 한번 제대로 만들어놓으면 두고두고 맛있게 드실 수 있답니다. 

곤약은 또 너무 크게 먹으면 소화가 잘 안되서 이렇게 갈아서 드시면 

소화안되서 불편함도 없고 다이어트에도 아주 굳굳


탄수화물을 끊을 수 없는 우리 한국인들은 밥심으로 살아가야 하잖아요

그래도 탄수화물을 조금 먹지만 오로지 탄수화물을 섭취 하지 않는 훼이크를 주는 거죠

얼마나 좋아요

자, 이렇게 밥알 크기만큼 쉑쉑 갈아주세요.

무슨 젤리 같지 않나요. ㅎㅎㅎ 크기 보여드린다고 찍었는데, 제대로 찍혔네요

아주 마음에 들어요.

자, 이제 씻어놓은 쌀에 곤약을 부어요

1번~ 2번~ 3번~ ㅎㅎ

이렇게 물대신 넣는 거예요.

물은 안넣고 곤약에서 나오는 수분으로다가 밥을 짓는 거죠

그리고 30분 전기밥솥 꾸욱 눌러줍니다.


비쥬얼은 망했어요. 사진이 뭐 이래요

검은쌀이 조금 많이 들어가서 그래요

그렇지만 식감은 정말 일품



무슨 찰떡 같지 않나요?

곤약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요. 이 아이를 낮춰주는 성분은

글루코만난이라는 성분인데, 수분과 식이섬유로만 이루어져 있어서 부드럽게 장을 자극해서 배변활동을 도와준다고 해요

변비있으신분들, 코로나때문에 다이어트 살 확찐자 되신분들

한번 집에서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간편하고쉬운다이어트 어디 잇겠어요


다이어트는 식단 조절은 필수인거 아시죠~?

저도 한번 도전해볼까하는데. 수영으로...다가.. 

근데 도저히 뭐,, 엄두가 안나네요 

지금이 좋아요 하핫


그럼 맛있는 곤약밥 지어드시고 모두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