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음식라이프

향긋한 깻잎 무침 1분만에 만들기

by 생활똑순이 2020. 4. 12.

[1분 레시피]자취생들을 위한 초간단 향긋한 깻잎 무침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러분!

비가 이슬비 처럼 내리네요. 그래서 그런지 좀 쌀쌀하기두 해요.


얼른 코로나가 물러가서 봄을 만끽하러 산책도 가고 싶고 여행도 가고 싶고, 

그러네요. 

부모님도 만나뵈러 가고 싶고, 

친구들과 1박2일로 놀러도 가고 싶고, 

평소에 누리던 일상들이 막연한 약속이 되어버려서 너무 슬픈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향긋한 봄을 맞이 하기 위한 특별한 반찬 레시피를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정말 초초초 간단한 깻잎김치? 깻잎무침? 라고 해두죠!

냉장고에 파 있죠? 고추있죠? 그럼 마트에서 깻잎 한봉지만 사세요

일주일 먹어요. 하루하루 다른 깻잎무침 맛에 놀라지 마세요. ㅎㅎ

사실 일주일동안 안갈껄요. 

밥도둑이거든요, 밥 두공기 순식간이예요. 

집에서 만든 만능간장이라 많이 짜지 않아서, 설탕 필요없어요

올리고당 필요없어요. 

간장이 달아요. 

만능간장 만드는 레시피도 올려야 하는데, 그건 일이 많아서; 

그냥 간장에 사과넣고 무우넣고 달여도 맛있는거 알아요 여러분?

시판 진간장을 사과넣고 양파넣고 무어 넣고 오래 뜨끈하니 달여보세요

세상 한식의 새로운 맛을 알게 될거예요

아맞다, 만능육수로 찌게 하는 것도 공유해드린다고 했는데, 

요새 치킨의...유혹에 빠져, 저녁을 자꾸 안해먹어서, 곧 올릴게요 그것도 ㅎ

자, 깻잎 준비됬나요?


깻잎김치만드는법깻잎무침만드는법

이렇게 양념을 안 묻힌다고?

싶죠? 하나도 안 싱거워요. 싱싱한 깻잎의 본연의 향을 느낄 수 있어요.

너무 맛있답니다.


밥도둑이예요 밥도둑

대파를 썰어요. 가위로 잘라요

밑에 사진처럼 ㅋㅋㅋㅋ 가위로 배를 가르는것처럼 길게 잘라줘요. 

그리고 손으로 끝부분을 잡아서 가위로 자르면 조각조각 대파가 난답니다. 

간장양념이 대파에 스며들면 얼마나 맛있게요~

그리고, ,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 청양고추 많이 넣으세요 

고추를 가위로 길게 잘라요. 자취 꿀팁이죠 칼 쓰지 않기 ㅋㅋ

대파설기가위로 대파 자르기

대파자르기채소손질법

청양고추자르기땡초썰기

야채 준비 완료. 네. 

끝이예요 간단하죠? ㅎㅎ

통깨먹는법참깨먹는법

여러분 그거 알아요? 집에는 통깨, 참깨 잇잖아요 

엄지손가락 검지손가락으로 깨를 조금 집어서 꼬집꼬집 비틀면 깨가 부서져요

그럼 얼마나 고소하게요~

깨의 고소함이 두배 세배가 되요. 꼭 통깨를 넣어야 할 때 빼고 

나물이나, 무침 할때 깨를 부셔서 넣어보세요. 엄청 고소하답니다.


깻잎양념하기쉬운깻잎김치


간장 세큰술 넣어줘요.

달인 간장이 아니면 간장2스푼 혹은 간장2스푼+올리고당1스푼 섞어주세요.

깻잎무침은 달면 별루예요. 

깻잎반찬만들어먹기깻잎김치만들어먹기

고춧가루 한 스푼 

그냥 서푼 넣어주세요. 들어갓나?고춧가루가 있나 없나

할정두루요. 깻잎에서 고춧가루의 비중은 크지 않아요.


깻잎양념하기양념장만들기


참기름 한스푼보다 조금 많게

끝!

이제 양념도 끝이예요. 1분 레시피 답쥬? 간단해유

아주 쉽쥬. 


자 그리고 나선 깻잎을 깔아야쥬

찢어진깻잎불쌍한깻잎

뜯겨져나갓어요. 못난이 깻잎이구먼요.

깻잎에양념하기깻잎양념묻히기


장쓰님께서 시범을 보여주셨어요. 

깻잎에 넣은 양념의 비율을요 많이 넣으면 짜니까

서푼 보이게 넣으래요. 서푼이 입에 베였어요 ㅎㅎ

그렇게 저는 깻잎 무덤을 파기 시작했답니다. ㅎㅎ

자, 이제 완성

깻잎김치완성초절정간단레시피


남은 양념장은 담아서, 콩나물밥 드실때 드셔도 되고, 깻잎 좀 더 사와서 내일 무쳐드셔도 되고~

집반찬콩나물밥양념

요로코 작은 용기는 장만해두시면

양념 넣기두, 쌈장 넣어두기도, 깐마늘 넣어두기도 용이해요

홈플러스에 이천원인가 햇던 것 같아요. 

유리가 냄새도 안베이고, 투명해서 안의 내용물도 쉽게 구별할 수 있고

이유식 용기로도 사용하기 딱 좋구요. 

전자렌지 사용도 되고, 

그릇과 관련된 포스팅은 제가 별로도 또 할게요.^^*



긴글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그럼 맛있게 해드세요 ~







댓글